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서울IR네트워크입니다.

저희는 5월 1일부터 약 열흘간 자체 원정대를 꾸려 미국 오마하의 버크셔해서웨이 주주총회를 다녀왔습니다.


* 개최 장소: 美 중부 네브라스카주 오마하

전체 일정: 인천(5/1) à 시카고(5/1) à 오마하(5/4) à 샌프란시스코(5/7) à 인천(5/11)


금융선진 미국의 주주총회 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IR컨설팅에 접목하기 위한 서울IR의 특별기획입니다.

오마하 입성 전에 시카고를 거쳐 샌프란시스코의 실리콘밸리 투어까지 마무리했습니다.


마지막 포스팅에서는 실리콘밸리 투어와 요세미티 국립공원 방문 후기입니다.





"5월8일 화요일 서울IR 워런버핏 원정팀은 실리콘밸리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과 구글, 애플 등 최첨단 IT 회사들이 위치해 있는 실리콘밸리는 현재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곳입니다. 

실리콘밸리 탄생의 역사와 스탠포드 대학이 교육 이념 등 조슈아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시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는 SNS중에 하나인 페이스북 본사 2)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커피샵 블루바틀 

3) 1891년 시작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스탠포드 대학 4) 대표적 혁신 미래기업인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 매장 

5) 애플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워낸 스티브잡스의 생가 6) 세계적인 일하고 싶은 1위 기업인 구글의 캠퍼스 

6) 인텔의 발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텔 뮤지엄 7) 故 스티브 잡스의 유작 "UFO 신사옥" 애플 캠퍼스


저희는 내일 미국의 3대 국립공원 중 하나인 요세미티 국립공원 투어를 끝으로 미국에서의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카톡 생중계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울IR 워런버핏 원정팀 손동일의 라이브 중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샌프란시스코에서 날라온 편지





페이스북의 시그니처 '좋아요' 포즈로 서울IR의 방문을 알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핫한 커피브랜드 '블루보틀'에서 시원하게 커피 한 잔씩!





100년이 넘는 역사와 함께하는 스탠포드대 캠퍼스 투어도 하고,





글로벌 미래 자동차 기업 테슬라 매장에도 들러 친환경전기차를 둘러봤습니다.




故 스티브잡스의 생가에 찾아가 애플을 키워낸 그의 혁신 마인드를 배우고 왔습니다.





구글캠퍼스에서 안드로이드 캐릭터와 함께 인증샷!~




캠퍼스의 여기저기를 둘러보며 왜 구글이 일하고 싶은 기업 1위가 됐는지 느껴봅니다.




서울IR이 있는 여의도의 빌딩을 찾아 신기한 체험까지!




마지막으로 인텔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었던 인텔뮤지엄까지 섭렵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자랑 금문교에도 찾아가고...

(짙은 안개로 아쉬움만 진하게)




여정의 마지막 날, 힐링을 위해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찾았습니다.




미국 3대 국립공원의 명성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규모의 자연경관으로

눈도, 몸도, 마음도 지난 열흘간 누적된 피로를 싹 날려버렸습니다.




이상 오마하 원정대 시리즈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서울IR은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의 IR 문화 선도에 늘 앞장서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