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서울IR 블로그입니다.

서울IR의 떠오르는 스타, 김하나 과장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입사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녀가 있고 없고에 따라 회사 분위기가 정말 많이 달라지듯

거침 없는 존재감을 뿜뿜해주시는 김하나 과장님..

인터뷰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질문1> 먼저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릴게요.

 

è … 30대 중반 여성이고, 서울 출생이지만 학창시절을 대구에서 보내서 경상도 사투리를 수준급으로 구사할 수 있습니다. (웃음) 성격은 매우 활발하고 흥이 다소 많아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때 행복을 느낀답니다. 경제학을 전공했고요, 현재는 맡고 있는 회사들이 시장과 소통할 수 있도록 IR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서울IR은 어느덧 이분의 존재 유무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게 됐습니다.



<질문2> 지금 맡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겠어요?

 

è IR 1본부 1팀 소속으로, 상장사 및 비상장사 그리고 IPO를 준비하는 회사들의 IR컨설팅을 맡고 있습니다. IR Book 제작부터 투자자와의 미팅까지! 현재 및 잠재적 투자자에게 회사의 정확한 경영성과 및 전망을 제시하는 전략적 기업 마케팅 활동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3> 서울IR에는 언제 입사하게 됐고,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è 2018년 여름, 지난 10년간 증권사에 일하면서 투자자의 입장에서 IR을 참여했는데, “이런점은 개선을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에서 출발해서 내가 잘 할 수 있으면서, 좋아하는 일을 찾다보니, IR컨설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IR을 하는 회사를 찾던 중, 전통과 실력 면에서 최고인 서울IR에 이끌려 합류하게 됐습니다. "You are my destiny♬"

 


<질문4> 서울IR에 오기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는지, 경력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è 대학졸업과 동시에 증권사에 입사하여 10년 동안 투자자와의 접점에서 주식 및 채권, 금융상품 전반에 대한 부분을 컨설팅 하면서, 주식과 금융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시각을 넓혀가는 활동을 했습니다.


 

<질문5> 두 아이의 엄마이시잖아요. ^^ 가족 소개를 부탁 드려도 될까요? 자랑해주셔도 되고요.

 

è 주변 사람을 사랑할 줄 알고 배려할 줄 아는, 다소 속이 깊은 두 아들들입니다. 흥이 많아 빙구미를 발산하는 큰 아들, 애교덩어리인 둘째 아들과 친구 같은 엄마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주 큰 아들이 한 명 더 있네요. (웃음) 저를 많이 아껴주고 사랑해주는, 그레고 제 든든한 울타리가 돼주는 신랑까지하루라도 떨어지면 너무 보고픈 내 사람들이랍니다



사이판 여행에서 찍은 가족사진!

아들 셋을 키우는 그는 멋진 커리어우먼!



<질문6> 여가 시간은 주로 무엇을 하며 보내시나요? 뭔가 이색적인 취미가 있으실 것 같아요.

 

è 아무래도 아들이 둘이다 보니, 그 아이들과 대부분의 시간을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 가족모두 성향이 매우 활동적이어서, 계절별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두 아들이 스키를 배우게 돼서 스키장을 즐겨가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자전거타기, 등산하기 등등, 특히, 여름에는 수영장이나 계곡에서 살다시피 합니다. (웃음)


 

<질문7> 좌우명, 인생의 모토가 있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왜 그런지도 함께...

 

è … ”좋은게 좋은거다라는 생각으로 매사를 긍정적으로 접근하는 편입니다. 주변사람과 있을 때, 나로 인해 좋은 분위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 지면 좋을 것 같아서 그런 점에 집중하는 편이랍니다.


 

<질문8> 앞으로의 꿈이나 인생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지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은 어떻게 되시는지...

 

è 인생의 목표는 언제나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너무 추상적인가요? ^^;; 시기별로 목표를 정리해보자면, 현재 하는 일에 집중하여 10년 뒤에는 IR 컨설팅에 베테랑이 되는 것입니다. 그 때쯤 되면 두 아들들과 맥주도 한잔할 수 있겠네요. (웃음)

은퇴 이후에는 시니어들을 케어할 수 있는 일에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모든 일에는 건강한 신체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믿기 때문에 체력관리에 집중하고, 업무 관련하여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질문9> 서울IR 뉴스레터에서 좋아하는 여행지로 코타키나발루를 말씀하셨던 내용을 본 적이 있어요어떤 곳이었고, 어떤 추억이 있으신지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개인적으로도 엄청 가보고 싶은 곳이라서요.

 

아마도 개인적으로 아들둘과 처음 떠난 해외여행이라 더욱 기억에 많이 남았던 것 같습니다. 하늘이 도운 탓에 날씨가 너무 좋아, 있는 내내 아름다운 석양을 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특히 아이들과 맹그로브 숲 체험을 했을 때 보았던 반딧불이 광경이 너무나도 몽환적이고 아름다워서 지금까지도 많이 추억하고 있습니다. 아닌 곳도 있겠지만 ^^;; 자연환경을 날것으로 느낄 수 있게 보존되어 있는 곳들이 좋았답니다. 꼭 가보시길 추천 드려요.



코타키나발루의 석양 속에서 힐링 中



<질문10> 마지막으로 서울IR 가족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릴게요.

 

è 서울 IR에서 보낸 시간이 길지 않지만, 저에게는 선물과도 같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 없이 좋은 곳이예요. 지금처럼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면서 서로 윈윈하는 업무환경을 만들어 보아요. (웃음)

 

=================================

 

 

바쁜 시간 중에도 인터뷰에 협조해주신 김하나 과장님 감사 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모토처럼 주변 사람들을 웃게 하는 에너지가 넘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함께 일하고 즐기며 저도 웃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뿜뿜 넘치는 긍정 에너지로 앞으로도 삶의 모든 면에서 항상 밝은 웃음 가득한 내일들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