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IR 사람

릴레이 인터뷰 - IR팀 최원 전임

서울IR 네트워크 2018. 3. 23. 17:13

서울IR 사람들_ 새로 입사한 최원 전임을 만났습니다. 


현재 IR1팀에서 중국 IR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최원 전임님이 이번 인터뷰 대상이십니다. 

중국에서 오래 살았고, 중국어를 잘하고, 키가 크다는 것 외에는 저는 크게 알고 있는 점이 없는데요... ㅎㅎ

이번 기회를 통해서 ~ 최원 전임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1. 서울IR과의 인연이 된 경위 설명 부탁 드립니다. 

 

- 대학교 재학중 기업분석 동아리를 활동을 통해 알게된 지인의 소개로 서울IR을 알게 되었고, 당시 서울아이알에서 중국어가 능통한 사람을 찾고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이력서를 제출했습니다. 그 후 서울아이알의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서울아이알에 대해 더 깊게 알게되었고, 서울아이알의 업무가 제가 원하는 업무와 많은 부분에서 부합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력서를 제출하고 운이 좋아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고, 한국에 들어와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인연이 되어 서울아이알에 취업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2. 서울IR에 대한 첫 인상은?

 

- 처음 면접을 보러 왔을 때와 첫 출근 때 서울IR에서 느낀점은 적막이었습니다. 업무시간에 선배님들 모두 본인의 일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은 새로 들어온 저에게는 낯선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업무를 하면서 다시 느끼게 된 모습은 친절함이었습니다. IR업무에 대해 잘 모르는 저는 선배님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면서 업무를 진행하여야 했지만 선배님들 모두 바쁘신 가운데 귀찮아하지 않으시고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로 인해 제가 보다 빨리 회사에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귀찮게 해드린 많은 선배님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3. 중국에서 학교를 나오셨다고 하던데 중국 학교는 어떤가요? (차이점, 기억나는 점 등)

 

- 제가 중국에서 대학교를 나와 가장 특이하다고 느꼈던 점은 과모임때였습니다. 저희학교는 한국에서 따지면 SKY대학으로 칠 수 있는 명문대입니다. 중국 친구들 대부분이 공부밖에 모르는 친구들이었습니다. 저는 처음 중국친구들의 과모임을 가게 되었고 저는 중국 친구들과 편안하게 술 한잔 하면서 얘기를 하는 분위기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친구들 모두 수업시간에 배운 증명문제부터 경제이론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학술적인 이야기뿐이었습니다. 굉장히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모든 중국 대학교가 그러한 것은 아닙니다.

 

 

4. 중국으로 학교를 가게 된 경위는?

 

제가 중학교 2학년때 아버지의 주재원 파견으로 저희 가족 모두 중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강소성 상주라는 공업도시로 가서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1때 상하이로 전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상하이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처음에는 중국에 가기 싫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중국으로 간 것이 참 다행이었고 좋은 기회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5. 여가시간에는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저는 영화보는 것을 좋아해서 시간이 나면 영화를 보러 다닙니다. 중국에서도 영화과에서 영화를 보러 다녔는데 중국어 자막으로 보다보니 중국에서 영화를 다 보고 나오면 영화를 본건지 책을 읽은건지 참 힘들었었는데, 한국에서는 어떤 영화를 보든 편하게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도 개봉한 영화가 뭐가 있는지 다음에는 뭘 볼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서울IR 가족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아직 모르것이 많은 초짜(?)입니다. 제가 앞으로 더 많이 찾아가게 될 것 같습니다. 항상 친절하게 저를 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넵 이상으로 IR1팀 중국업무 담당 최원전임님의 인터뷰였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서울IR을 더욱 잘 알게 되셨다는 부분이 저는 가장 인상에 남습니다 음흉 노란동글이 (나의 노고..) 

최원전임님 고객사에서 든든하다는 얘기가 들려올 정도로 듬직한 직원이신데요 ^ ^ 

앞으로도 저희 서울IR에서 일뿐만 아니라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아요~ 

 

 

댓글
공지사항